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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법/글쓰기, 독서

무자본창업 입문서 - 나홀로비즈니스

 

나홀로 비즈니스

요즘 디지털 노매드 1인 창업의 인기와 코로나 19로 인한 집에서 하는 재택근무 등 혼자서 할 수 없는 집업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 또한 1인 기업, 무자본창업에 관심이 있어 1인 창업에 관한 책들을 많이 찾아 읽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1인 창업의 교과서라고 불리고 있는 책을 소개하겠습니다.


<나 홀로 비즈니스> 이 책은 자유롭게 자기 다운 나 홀로 비즈니스 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주부도 직장을 다니고 있어도 돈도 인맥도 없어도 비즈니스를 나 홀로 비즈니스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성공의 열쇠를 쥐게 하는 8가지의 분야를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콘텐츠&상품

1. 상품의 종류 

- 제작자 : 자신의 상품, 타인의 상품, 콜라보 상품

- 형태 : 서비스, 물건 

- 상품의 판매 장소 : 오프라인, 온라인 

- 상품의 판매 방젖 : 타인이 팔아 준다. 스스로 판다. 

스스로 만들 수 없다면 타인의 상품을 팔아도 됩니다. 타인의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것이 가장 심플한 방법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일치하는 부분이 많을수록 나 홀로 비즈니스는 잘 풀립니다. 

상품테이블


2. 실속 있는 상품을 만드는 힌트 

- 상품의 종류를 늘린다. 

: 고객은 한 가지 상품밖에 없는 가게보다 많은 상품이 준비된 가게를 선호하므로 상품이 팔릴 확률도 커진다 

- 기존의 상품을 보안하고 발전시킨다. 

 

3. 가격 책정의 요령 

- 프로트 엔드 상품 : 저렴한 가격, 손님을 끌어모으는 입구 

- 미든엔드 상품 : 중간 가격, 백엔드 상품으로 이어지는 다리 역할

- 백엔드 상품 : 고액, 이익이 크므로 경영안정으로 이어진다. 

- 완벽하지 않은 자기 자신을 받아들인다. 그리고 미완성 상품을 발매할 용기를 갖는다. 그 정신이 당신의 나 홀로 비즈니스를 가속화시킬 것입니다 

◆ 백엔드 상품의 가격을 정하면 미들엔드 상품과 프런트 엔드 상품이 저절로 책정된다. 

판매가 오래 지속되는 3가지 가치

 - 심리 가치 : 상품으로 얻어지는 감정적 인것, 우월감이나 안심, 만족감

 - 기능 가치 : 상품이나 서비스가 갖고 있는 기본적인 기능

 - 부가가치 : 기본적인 기능과는 직접 접인 관계가 없지만 차별화되는 부분, 디자인, 브랜드 로고나 소재 선택


퍼스널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이란" 000라고 하면 바로 당신! 과 같이 이미지화되는 무언가를 만드는 것입니다. "

자기 브랜드를 구축하는  단계 

1. 프로필 사진으로 이미지를 상승시킨다. 

프로 카메라맨에 부탁하고 눈동자에 빛을 넣도록 리터치 하여 이미지를 상승시킨다. 자신의 얼굴을 공개할 수 있다는 것은 높은 자기 이미지의 척도, 사진을 게재하지 못하고서는 나 홀로 비즈니스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2. 개인 명함과 프로필 

- 비즈니스 네임, 직함, 비즈니스 광고 문구, 상호 

3. 삶의 방식을 브랜드화하기

- 복장, 태도 말하는 법, 행동거지부터 지니고 다니는 작은 것까지 모든 것이 자기 브랜드를 형성해 가는 것입니다. 결국 자기 브랜드란 <삶의 방식> 그 자체입니다.  나 홀로 비즈니스의 좋은 점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 그 자체를 상품과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웹&시스템

비즈니스에는 인터넷은 필수이다 인터넷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미디어를 구축하고 틀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비즈니스를 구축하기 위한 미디어 종류로는 홈페이지, 블로그, 메일 매거진, 동영상(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톡, 카카오 채널 등이 있다. 

나홀로 비즈니스

모객 & 마케팅

최강의 모객은 소개야 말로 강력한 모객 방법이다. 소개를 통해 조금씩 착실하게 고객을 늘려 나가야 한다. 

"도와주세요"라고 뻔뻔하게 부탁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또한 고객을 불러 모을 때 매우 효과적인 매직워드 " 딱 지금만 " 

머니&전략

사람들은 잠재의식 속에서 돈을 좇는 일을 세속적인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 생각을 고치는 일이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중요한 일이라고 합니다. 

처음부터 멋쟁이 사무실은 필요 없습니다. 임대료와 인건비는 경영을 압박하기도 합니다. 셰어 오피스를 사용하는 법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감정 습관 & 사고 습관 & 행동습관 

습관이란 마음과 머레이 몸에 붙는 버릇입니다. 

"고맙습니다! 덕분입니다!라는 말은 비즈니스를 쭉쭉 가속화시키는 마법의 말입니다. 

 

팀 & 커뮤니티

비즈니스의 최다 요령 그것은 " 혼자서 하지 않는 것입니다. 팀을 활성화시켜 가는 최고의 방법은 바로 팀 "스터디"입니다. 시간 같은 장소"를 숩 관화 해 가는 것이 요령입니다. 

커뮤니티 만들기 = 팬 만들기

1. 먼저 다섯 사람을 팬으로 만든다. 

2. 세명을 늘려 여덟 명을 팬으로 만든다. 

3. 여덟명을 더욱 크게 늘려 간다. 

열렬한 팬을 만들기 위해서는 손님으로 대접하는 것이 아니라 소중한 친구, 동료로서 대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션 & 비전

미션은 남은 자기 생명의 에너지를 어디에 사용할 것인가?라는 사명입니다. 

비전은 당신이 이상으로 삼는 세상, 목표 이미지입니다.

비전을 열변하는 사람이야 말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응원과 아낌없는 지원을 받게 됩니다. 

미션을 알아차리는 질문

- 나는 이 인생에서 지금 어떠한 기대를 받고 있는가?

- 나를 정말로 필요로 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그 사람은 어디에 있는가?

- 그 누군가를 위하여 무엇을 위하여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