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배터리 기술방향 - 양극재
최근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양극재의 기술적 방향은 에너지 밀도 향상, 안전성 증대 및 비용 절감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정극 재료의 일 예로는 수산화코발트가 코팅된 수산화니켈을 들 수 있다. 이 물질은 전도성이 높은 코발트 화합물로 화학적으로 산화되어 전도성 및 에너지 밀도 향상에 도움을 준다.
에너지 밀도 및 안정성을 향상하기 위해 다수의 활물질을 포함하는 양극 활물질에 대한 특허도 출원되었다. 이들 물질은 충전 전압이 높은 비수전해액 2차 전지에 사용될 수 있다.
EV 배터리 기술방향 - 음극재
최근 자동차 산업에서는 전기자동차의 인기 상승으로 전기 자동차용 캐너리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음극(음극극)은 배터리의 전력, 효율성 및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합니다.
음극은 리튬 이온 전지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물질로, 이중 층 구조를 갖습니다. 1976년 리튬 금속 음극이 제안되었지만, 안전상의 문제로 상용화되지 않았습니다. 음극은 리튬 이온을 수용하고 방출하는 데 사용되는데, 수용 및 방출을 반복하면서 전기 에너지를 저장하고 방출합니다. 음극은 전기차용 배터리의 성능과 수명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음극재료는 일반적으로 탄소, 실리콘, 금속화합물 등이 사용됩니다. 탄소 음극재는 안정성이 높고 비용이 낮아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실리콘 및 금속화합물 음극재료는 더 높은 용량과 에너지 밀도를 제공하여, 전기차용 배터리의 성능 향상을 위해 연구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가격을 받을수 있으면서 수요가 급증하는 곳
1. 실리콘 음극재 : 규소 함량 5% 10%까지 시간 걸림
2. 하이니켈 양극재 : 90% 이상 니켈 적용 시 기술력 문제
3. 특수전해질 : 에너지밀도 낮은 LFP 양극재 적용시 전도도 향상을 위해 특수전해질 수요가 증가
전기차 소재 관련주
나노신소재 - 실리콘 음극재
에코프로 - 하이니켈 양극재
천보 - 특수전해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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